실로암/목회서신

  • 커뮤니티 >
  • 실로암/목회서신
무엇이 더 중요한 것일까요?
최영식 2016-10-09 추천 0 댓글 0 조회 419

 

무엇이 더 중요한 것일까요?

지난 수요일, 역대 10월 태풍 중에서 가장 강한 태풍 차바가 울산과 부산을 비롯한 남부지방을 지나가며 동반한 강풍과 폭우로 인해 여러명의 인명피해와 정전과 침수, 그리고 많은 재산상의 피해가 있었습니다.

 

그 가운데 바닷가 근처에 초고층 건물이 몰려있는 곳으로 유명한 부산 마린시티도 건물 3층 높이 정도되는 해일성 파도로 인하여 아파트가 침수되는 등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마린시티는 그동안 2003년 매미, 2010년 뎬무, 2012년 볼라벤·산바 등 태풍이 덥칠 때마다 피해를 입었는데 특히 주변 상가와 상업시설의 침수 피해가 컸다고 합니다.

 

그런데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침수피해가 유독 큰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바로 해안방수벽 때문이었습니다. ‘경관을 해친다는 주민들의 민원으로 해안방수벽, 그러니까 방파제 설립이 미뤄지다 이번 태풍에 직격탄을 맞은 것입니다.

국제신문 2015716일 보도에 따르면 해운대구는 201212월부터 마린시티 해안방수벽을 설치했지만, 민원 등의 이유로 적정 높이(3.4m)보다 낮은 1.2m밖에 확보하지 못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해안방수벽을 마린시티 앞에 곧바로 설치할 경우 경관을 해친다는 이유에서 주민들의 민원이 계속 되었다고 합니다. 이 마린시티의 피해를 바라보면서 경관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인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왜냐하면 안전은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 우리가 이 땅을 살아가면서 우리 각자가 영적 방어벽을 제대로 세우고 있는지 심각하게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한번 뿐인 인생의 기회동안 정말 중요한 것은 영적으로 건강한 것이고, 영적으로 깨어 있는 것이고, 영적으로 사탄의 공격으로부터 우리를 대비하는 것인데, 가장 중요한 영적 방어벽을 나는 제대로 세우고 있는지를 돌아보시기를 소망합니다.

오늘 우리는 각자 다양한 인생의 문제로 힘겨워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건강의 이상, 물질의 어려움, 사업의 고비, 자녀들의 다양한 문제, 가정내에서의 관계의 위기, 미래에 대한 두려움, 직장에서의 고충, 학업의 부진 ... 이러한 것들이겠지요, 그러나 우리 인생의 문제는 이것이 전부라고 말할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참으로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날마다 이 복잡한 문제에 집중하여 실망하고 좌절하고 한숨쉬며 오늘을 살아가고 있지는 않으십니까?

 

사랑하는 여러분! 몇 달전 우리 가운데 회자 되었던 한 영화의 대사가 새삼 기억납니다. “뭣이 중헌디?” 여러분! 중요한 것은 영적으로 깨어서 기도하고 영적으로 회복되고 영적으로 살아나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영적인 회복을 위해 여러분이 할수 있는 모든 최선을 다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영적인 것이 먼저입니다. 영적으로 살아나는 은혜를 경험하시기를 축복합니다. 복잡함속에서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께서 가장 좋은 것으로 채워주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우리 인생에 가장 중요한 영적회복을 이제는 더 이상 미루지 마십시오!

 

-담임목사 드립니다-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기드온협회의 사역에 동참해 주십시오! 최영식 2016.10.16 0 675
다음글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우리는 달려갑니다! 최영식 2016.10.01 0 444

200160 TEL : 033-254-4059 지도보기

Copyright © 춘천침례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
  • Total106,889
  • rss